본문 바로가기
AMC 자료실/강의 자료 모음

50여일 남은 수능! 영역별 대비법은?

by 에이엠씨 2012. 9. 18.

 

 

 

 

지난 수능 모의고사는 만족할 만한 수준의 점수가 나오셨는지요? amcstudy에서는 항상 여러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드릴까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수능모의고사도 지나고, 이제는 본격적으로 수능을 준비해야할 시간!!(본격적인 것은 아니군요. 이미 수능이 코앞이니까요!) 50여일 앞둔 수능까지 어떻게 하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느냐가 승패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약 50일 동안 수능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언어, 수리, 외국어, 사탐 등 영역별로 팁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해요.

 

 



 


수능 언어영역, "실수를 줄여주세요"

 

수능에서 더이상 EBS를 빼놓고선 이야기 하기 힘들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EBS 수능 강좌를 빠짐없이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정도를 향하는 것. EBS수능 교재와 강의를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와 함게 수능 언어영역의 경우에는 지문을 길어 시간 내에 읽지 못하는 경우 등 실수를 자주 하는 영역이기도 한데요. 자신의 실수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줄이는 훈련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언어영역에 주어진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수능 수리영역,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마찬가지로 수리영역 역시 EBS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한 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어보는 것. 그 중에서 EBS 문항과 기출문제는 빼놓지 않고

꼭 풀어보는 걸로~


수학이라는 과목이 단시간에 성과를 볼 수 있는 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쯤 '수학은 포기하고~'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 수험생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래서는 안됩니다. 절대 포기하지 말고, 특히 기출 문제 중에서 2점짜리 문항은 꼭 풀어보도록 해주세요.


 



 
수능 외국어영역, "감을 잃지 않도록 해주세요"

외국어 영역 역시 EBS 교재 및 강의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언어영역과 마찬가지로 지문 및 해석 등의 시간이 걸리는 영역이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 시간 분배가 중요하다는 것. 이를 위해서는 항상 연습도 실전처럼 준비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영어라는 것이 조금이라도 쉬게 다면 쉽게 감을 잃는 과목이기 때문에 언제나

영어는 눈에 띄는 곳에 배치해서 수시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수능 사회탐구영역, "개념과 원리 파악이 중요합니다"
 

사회탐구영역은 그 무엇보다 개념과 원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영역입니다. 외워서 되는 과목이 아닌 것이죠. 이를 위해서는 자료를 분석하는 능력을 높이고, 시사 문제애 대한 교과 응용력 또한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EBS 교재와 강의를 놓쳐서는 안되겠죠?

 
 

앞서 간단히 언급했지만, 50일은 어쩌면 짧으면서도 긴 시간입니다. 다시 말해 마음 먹기에 따라 충분히 변화할 수 있는 시간이라는 의미죠. 지금이라도 '포기'라는 말이 나와서는 안됩니다. 여러분 앞에는 언제나 '가능성'으로 가득차기를 기원하며,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amcstudy와 응원합니다!!

 

댓글